중급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넘어,
자바스크립트 마스터를 꿈꾸는 위한 이들을 위한 책.
웹 초창기 시절부터 자바스크립트는 사람들이 대화하듯 웹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해준 기반 기술이었다. 자바스크립트가 비록 마우스 궤적을 깜빡이거나 팝업 알림창을 띄우는 용도에서 시작했지만, 20년 가까이 흐른 지금은 엄청난 규모로 기술적 역량이 성장하였고,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라 불리는 웹의 심장부를 형성하는 핵심 기술이 되었다.
자바스크립트는 처음 시작하고 실행하기가 가장 쉬운 언어지만, 다른 언어보다 완전히 숙달한 사람은 훨씬 적다. C/C++ 등으로 완전한 프로그램을 짜려면 언어 자체를 깊이 있게 알고 있어야 가능하지만, 자바스크립트는 언어 전체의 능력 중 일부를 수박 겉핥기 정도만 알고 사용해도 웬만큼 서비스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낼 수 있다.
바로 이 부분이 자바스크립트의 모순이자 아킬레스건이고, 이 책에서 다루는 주제이기도 하다. 『You Don't Know JS』 시리즈는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 그중 특히 착각하기 쉽고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깊고 철저하게 파고든다.
이 책은 ‘You Don't Know JS’ 시리즈의 네 번째 책으로, 대부분의 자바스크립트 개발자가 어려워서 피하거나 아예 없는 것으로 치부하는, 까다로운 영역을 파고든다. 이런 지식까지 꿰고 있어야 여러분도 진정한 자바스크립트 마스터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목표
자바스크립트는 굉장한 언어다. 다만 적당히 아는 건 쉬워도 완전히 다 알기는 어렵다. 헷갈리는 부분이 나오면 개발자들은 대부분 자신의 무지를 탓하기 전에 언어 자체를 비난하곤 한다. 이 책은 이런 나쁜 습관을 바로잡고 이제라도 독자들이 자바스크립트를 제대로,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다루는 자바스크립트의 과거와 현재를 개괄한다.
- 자바스크립트 프라미스로 “제어의 역전” 문제를 해결하고 “콜백 지옥”을 탈출한다.
- 제너레이터로 순차적, 동기적인 모습의 비동기 흐름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 웹 워커, SIMD, asm.js로 프로그램 수준의 성능을 따져본다.
- 여러분이 작성한 표현식/문을 벤치마킹 및 튜닝하기 위한 중요한 리소스와 테크닉을 학습한다.
대상 독자
- 초급에서 중급으로 레벨업하고 싶은 자바스크립트 개발자
- 자바스크립트 중급 개발자
시리즈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