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가장 큰 자산은
누가 뭐라 해도‘아침 시간’이다!
이 책은 《미라클 모닝》의 저자이자 세일즈맨 출신인 할 엘로드가, 세일즈맨들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 《미라클 모닝》이었다는 것을 알고 세일즈맨들을 위해 다시 쓴 책이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닌데….’
‘아무리 노력해도 일찍 일어날 수가 없는데...’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한다. 출간 첫해에 아마존 역사상 가장 높은 별점을 받은 《미라클 모닝》의 할 엘로드 역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두렵고 힘들었던 사람이었다는 것을 말이다.
할 엘로드가 그랬던 것처럼, 정체된 인생의 흐름을 바꾸고, 하향곡선의 영업실적을 상향으로 개선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아침 5분 습관’을 움켜쥐는 것이다. 자신이 아침형 인간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아침형 인간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세일즈맨의 에너지와 자신감을 충전해주는
아침 5분 습관!
할 엘로드는 누구나 역경을 극복할 수 있고 가장 비법한 삶을 창조할 역량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산증인이다. 아침을 기적으로 만든 경험이 함축된 그의 전작 《미라클 모닝》은 수많은 독자들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도록 만들어줬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아침을 찾아주고, 인생을 바꿔주었다. 또한 그는 삶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는 사람답게, 생존율이 30퍼센트밖에 되지 않는 혈액암에서 회복되어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설적인 세일즈맨 출신인 할 엘로드는 《미라클 모닝》이 특히 세일즈맨들의 마음에 와닿았다는 것을 알고, 세일즈맨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줄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기적의 매출을 위한 미라클 모닝》이다. 그는 책에서 세일즈맨들에게 기적의 매출과 성공을 가져다줄 여섯 단계의 실천 법칙을 제시한다.
《기적의 매출을 위한 미라클 모닝》은 남들보다 좋은 매출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이 책에는 삶의 모든 면에서 성공하는 법, 최고의 세일즈맨이 되면서 동시에 건강, 균형, 성취를 경험하는 삶을 사는 법을 제시한다. 최고의 세일즈맨은 무엇을 하는지 알려주며,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정신적으로, 정서적으로, 전략적으로 상위 1% 세일즈맨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는 전설적 세일즈맨이었던 할 엘로드가 성공적인 세일즈맨이 되기 위해 ‘미라클 모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세일즈팁을 알려주고 있다. 단지 영업실적을 개선하는 것을 뛰어넘어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바꾸기 위한 자기계발 방법도 상세하게 풀어놓는다. 또한 2년여에 걸친 상위 1% 세일즈맨과 미라클 모닝 성공스토리 주인공의 인터뷰도 실려 있어, 그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할 엘로드 역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끔찍하게 싫어했던 사람이었다
할 엘로드는 말한다. “내가 바로 아침을 두려워하고 일어나는 것을 끔찍하게 싫어했던 사람이었다”라고. 그런데 그는 대체 어떻게 아침을 그의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만들었을까?
《기적의 매출을 위한 미라클 모닝》에서 저자는 아침에 알람이 울리기 시작하면, 그것이야말로 삶이 우리에게 주는 첫 번째 선물이라고 말한다.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저자가 운영하는 미라클 모닝 커뮤니티에는 2만여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모여 실천법을 토론하고 공유하고 서로를 지지하고 있다. 이것을 보면 저자 할 엘로드가 특별해서 성공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인생의 다음 단계, 혹은 더 나은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수월하게 만들어줄 다섯 가지 단계를 제시한다. 또한 일찍 일어나는 것만이 아니라 잠에서 더 잘 깨서 소중한 ‘나만의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의 2장에서는 ‘5분 기상전략’과 이것을 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30일 전략’을 소개한다.
기적의 매출, 건강, 인생의 균형을
동시에 성취하는 여섯 가지 아침 습관!
미라클 모닝으로 1시간 일찍 일어났고 그것도 새로운 습관으로 만들었다. 그렇다면 그다음 단계는 무엇일까? 바로 하루의 시작에서 선물처럼 주어진 1시간을 뭘 하며 보낼 것인가를 고민해야 한다. 할 엘로드가 전작인 《미라클 모닝》에서 제시했던 라이프 세이버(Life S.A.V.E.R.S)가 여기에 다시 나온다. 침묵(Silence), 확신의 말(Affirmations), 시각화(Visualization), 운동(Exercise), 독서(Reading), 기록(Scribing)이다. 이 책에서는 세일즈맨을 위한 맞춤 라이프 세이버를 제시한다.
하지만 좋은 스킬도 그걸 쓰고 습관으로 굳혀야 온전한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일찍 일어나 온전히 나를 위한 1시간을 만들었어도, 그 시간을 활용하는 것은 사람마다 다르다. 《기적의 매출을 위한 미라클 모닝》에서는 라이프 세이버를 활용한 60분 미라클 모닝의 일반적인 샘플을 제시한다. 하지만 활용은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조정할 것을 권하고 있다. 1시간 혹은 30분도 힘들다면 각 활동을 1분마다 하는 단 6분이라도 라이프 세이버의 여섯 가지 습관을 따라해볼 것을 권하고 있다.
인생을 바꾸는 기적의 방정식
《기적의 매출을 위한 미라클 모닝》 1장은 아침이 왜 중요한지 다룬다. 2~3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아침에 잘 일어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한다. 4~6장에서는 세일즈맨의 성장을 도와주는 세일즈 원칙인 셀프리더십, 세일즈를 위한 에너지 활용법, 흔들림 없이 집중하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7~9장에서는 세일즈 실적을 가속화시키는 기술을 ‘고객유치, 프레젠테이션, 거래 종결법’ 키워드로 풀어낸다. 그리고 마지막 10장에서는 뻔하면서도 확고한 비밀 전략을 이야기한다. 흔들림 없는 신념과 비범한 노력이 성공을 부르는 기적, ‘기적의 방정식’을 말이다.
상위 1퍼센트 세일즈맨이자 《거절은 나를 다치게 하지 못한다》의 저자 안드레아 왈츠는 미라클 방정식이 진실임을 인터뷰를 통해 밝힌다. 안드레야 왈츠는 무엇이 성공할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선 실패로 끝날 수많은 시도를 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배우고 수정하고 최대한 빨리 다시 시도해볼 것을 얘기한다. 또한 실패를 일의 일부로 받아들이며, 실패의 횟수로 자기 자신을 재단하지 말 것을 권한다.
기적의 방정식, 미라클 모닝이야말로 가슴속에서 절실히 원하는 것을 만족시키고 승리하는 체계적인 전략이 될 것이다.
책 속으로
꼭 이해해야 할 핵심은 미라클 모닝은 당신의 수면시간을 1시간 빼앗아서 더 길고 힘든 하루를 보내게 하려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더 일찍 깨는 것이 핵심이 아니다. 핵심은 더 잘 깨는 것이다. 이미 지구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자기만의 미라클 모닝을 살아가고 있다. 그중에는 올빼미족이었던 사람들도 많다. 그런데도 잘해내고 있다. 실은 그들의 삶이 아주 활짝 피고 있다. 단순히 하루를 1시간 더 살았기 때문이 아니다. 제대로 알찬 1시간을 더 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신도 할 수 있다.
-38쪽
언뜻 생각하기엔 영 불가능한 일일 수 있겠지만, 알람 끄기 선수였던 나도 해낸 걸 보면 누구라도 할 수 있다. 내가 한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여기서 우리는 중요한 사실을 알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는 태도는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아침형 인간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당신도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다. 그렇게 되는 데 올림픽 마라톤 선수와 같은 정신력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아주 간단한 단계를 밟으면 된다. 일찍 일어나는 것을 당신이 해야 할 일이 아니라 당신 그 자체가 되면, 아침을 정말로 사랑하게 될 거라는 게 나의 생각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내게 그랬던 것처럼 당신에게도 식은 죽 먹기가 될 수 있다..
-46쪽
건강을 유지하고 활기 있게 살려면 규칙적인 운동을 해야 한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운동을 하지 않을 핑계를 만드는 것이 너무 쉽다는 게 문제다. “시간이 없어요.”와 “너무 피곤해요.”가 가장 대표적이다. 이 두 가지 외에도 핑계는 넘쳐난다. 아마 끝도 없이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미라클 모닝 시간에 운동을 하면 좋은 이유다. 하루 일과에 지치기 전에, 새로운 핑계거리가 생기기 전에 운동을 할 수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라클 모닝은 이 모든 핑계를 넘어 운동을 매일의 습관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90쪽
몸에 연료를 공급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음식을 먹어서 몸이 일정한 에너지 등급을 생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당신이 원하는 만큼 일하고 노는 데 필요한 에너지원을 충분히 공급해준다면 삶이 어떻게 달라질까? 의식적으로 무엇을 먹고 무엇을 마실지 신중하게 선택해서 자기 자신에게 건강을 선물해주다면 어떻게 될까? 만약 하루 종일 아무 생각 없이 먹고 있다면, 혹은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이 된 후에야 겨우 패스트푸드점에서 허겁지겁 끼니를 때우고 있다면, 이제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할 때이다
-154쪽
마이클은 가치 있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한다. 그리고 잠재 고객들의 목표를 성취하도록 돕기 위해 당신이 무엇을 해줄 수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야지, 그들이 당신을 위해서 무엇을 하는가는 정작 중요하지 않다고 역설한다. “고객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성공할 것이고, 돈에 대한 절박함이 당신의 판단에 스며들기 시작하는 순간 당신은 망할 것입니다. 고객을 늘 최우선에 두십시오. 실적을 걱정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집중하세요. 사람들에게 집중하다 보면 실적은 저절로 올라가게 됩니다.”
-211쪽
목표의 목적은 목표를 이루는 데 있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목적은 그 특정 목표의 성취 여부를 떠나 당신 자신을 당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사람으로 발전시키는 데 있다. 결과와는 상관없이 마지막 순간까지 당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부어 당신이 어떤 사람으로 거듭나느냐, 바로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
-28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