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국에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알고, 스스로 다룰 수 있게 돕는 그림책
프랑스에서 출간 후, 미국,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세계 21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시리즈가 드디어 한국 독자에게 선보입니다. 이 책의 작가는 감정 테라피스트로 활동하며 수많은 아이들을 만난 경험을 바탕으로 ‘가스통’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꼬마 유니콘 가스통을 통해 아이가 느끼는 감정은 무엇이고, 어떻게 스스로 마음을 다룰 수 있는지를 친근하게 알려줍니다.
최근 들어 어린이의 정서 불안과 심리 장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일이 결코 쉽지는 않지요. 하지만 유아 때부터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줄 아는 아이가 다른 사람의 마음도 공감할 수 있는 아이로 자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키워드_무서움, 두려움 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너무 무서워요>
가스통은 밤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깜깜한 방에서 혼자 자는 게 무섭거든요. 어떻게 하면 무서운 마음이 사라질 수 있을까요? 가스통과 함께 ‘무서움을 이기는 감정 연습’을 해 봐요! 내 감정을 내가 다룰 수 있어요.
추천 및 리뷰
“아이와 부모가 감정을 함께 느끼고 나누며, 감정의 해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우열 원장(육아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추천 및 감수
“작가는 독자들에게 나쁜 감정을 없애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미국 ‘퍼블리셔스 위클리’
“부모와 아이가 감정을 더욱 잘 관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줍니다.”
-프랑스 ‘마르게리트 유르스나르 도서관’ 사서
“이 책은 매력적인 이야기와 함께 감정을 다루는 좋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미국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부모와 아이 모두 색색깔로 된 감정의 팔레트를 스스로 다스릴 수 있게 됩니다.”
-프랑스 ‘라 프로방스’
꼬마 유니콘 ‘가스통’과 여러 가지 감정을 만나요!
가스통은 작은 꼬마 유니콘으로 기분이 좋을 때도 있고, 좋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가스통이 느끼는 기쁘고, 슬프고, 행복하고, 무서운 여러 감정은 우리 아이의 모습과 꼭 닮았지요. 아이가 생활 속에서 자주 느끼는 10가지 감정을 골라, 각 감정을 느끼는 상황, 왜 그런 감정을 느끼는지, 그때 어떤 느낌이 드는지 등을 가스통을 통해 보여줍니다. 아이는 이야기를 통해 가스통과 나의 감정이 다르지 않음을 느끼며, 점차 감정의 여러 모습들과 친숙해집니다.
감정을 ‘색깔과 날씨’로 표현하여 구체적으로 이해해요!
아이들은 기분을 말로 표현하는 것을 낯설어합니다. 내가 느낀 기분이 어떤 것인지조차 구분하기도 어려워하고요. 이 책의 주인공 가스통은 ‘마법의 갈기’를 통해, 갈기 색깔로 자신의 기분을 표현합니다. 기분이 아주 좋을 때 마법의 갈기는 무지개 색깔이 되고, 화날 때는 빨간색, 무서울 때는 초록색, 부끄러운 기분이 들면 보라색으로 바뀌지요. 또 화가 나면 머릿속에서 먹구름에 번개가 치고, 기분이 좋으면 밝은 해가 반짝 뜹니다. 이처럼 상황에 따라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을 색깔과 날씨로 표현하여, 눈으로 보이지 않는 내면의 모습을 직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숨쉬기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을 다뤄요!
만약 기분이 별로일 때, 우리 아이는 감정 표현을 어떻게 하나요? 어떤 아이들은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울거나, 소리 지르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의 행동을 합니다. 이 책은 꼬마 유니콘 가스통과 함께 감정을 스스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머릿속으로 현재 상황을 상상하고, 편안한 호흡을 통해 안 좋은 감정은 바깥으로 내보내는 것이지요. 책을 보는 동안 아이는 숨쉬기 방법을 통해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쁜 감정이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프랑스에서 온 아동 심리 테라피!
‘감정 연습’은 유럽에서 잘 알려진 ‘소프롤로지 Sophrology’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 소프롤로지는 명상과 호흡, 이미지 트레이닝을 중심으로 하는 긴장 완화 및 스트레스 관리법으로, 경기를 앞둔 운동선수나 수면 장애를 가진 사람 등에게 심리 안정 효과를 주지요. 최근 프랑스에서는 소프롤로지를 아동 심리에 적용하여, 새로운 ‘프랑스식 육아법’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어디에서나, 쉽게 할 수 있는 감정 연습으로, 아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 모두 기분 좋게 웃어 보아요!
부모 마음을 헤아리는 ‘육아빠 정우열 원장’의 공감 가이드!
‘육아빠’라는 닉네임으로 수십만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워블로거이자,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정우열 원장’이 들려주는 ‘아이 마음 공감 가이드’를 만나 보세요. 정우열 원장은 양육에 지친 부모의 마음을 공감하고 보듬는 것으로 유명하지요.
이 책에서는 먼저 감정에 대한 설명을 부모님 관점에서 이야기합니다. 이를 통해 부모는 보다 쉽게 감정의 속성을 이해할 수 있고, 본인의 감정을 공감 받고 위로 받게 되지요. 그 후, 아이와 어떻게 대화를 나누면 좋을지 구체적인 예시 문장을 통해 설명합니다. 무엇보다 아이의 행동에서 정확하게 훈육할 부분을 짚어 내어 바람직한 양육 태도를 알려 줍니다. 정우열 원장의 상담을 통해 아이의 감정뿐만 아니라, 부모 자신의 감정도 해소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