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클래스는 구글에서 10년 이상 개발자로 일한 강사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서비스 품질 개선 과정과 프로젝트 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방식과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수강생이 구글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 및 기능 소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전반적인 구조와 기본 기능에 대해 다룹니다. 플레이 스토어의 인터페이스 구성, 주요 기능(검색, 추천, 상세페이지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최적화하는지 소개합니다.
2. 고객 지표 분석 및 활용
구글이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분석하는지,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알아봅니다. 고객 지표의 종류(예: 클릭률, 유지율 등)와 이러한 지표들이 서비스 개선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살펴봅니다.
3. 프로젝트 관리 및 문제 해결 사례
구글 내부에서 프로젝트가 어떻게 시작되고 관리되는지 소개하며, 강사님이 직접 경험한 세 가지 문제 해결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프로젝트 관리 방법과 문제 해결 과정을 설명합니다. 각 사례는 문제의 발생 원인, 대응 전략, 조치 결과를 상세히 살펴봅니다.
구글의 서비스 운영 및 품질 개선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개발자
IT 서비스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담당자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운영하거나 기술 리더십을 담당하는 사람
구글의 실무 경험과 사례를 통해 플레이 스토어의 기본 구성부터 시작해 고객 지표 분석, 프로젝트 관리 방법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품질 개선에 대한 통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구글의 실제 프로젝트 사례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실전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이를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나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 01차시_오리엔테이션 | 8:47 |
2 | 02차시_Play 스토어가 고객을 읽는 방법들 | 24:01 |
3 | 03차시_Play 스토어의 추천 기능 분석 | 11:18 |
4 | 04차시_Play 스토어의 검색 기능 분석 | 8:19 |
5 | 05차시_Play 스토어의 상세 페이지 및 기타 기능 분석 | 14:35 |
6 | 06차시_Play 스토어의 보이지 않는 노력들 | 14:36 |
7 | 07차시_구글이 회사 내에서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 | 13:09 |
8 | 08차시_구글 프로젝트 사례 1: 국가별 랭킹전략 지원하기(지역 인지 기능) | 11:33 |
9 | 09차시_구글 프로젝트 사례 2: 바이럴 전략 지원하기(사전 등록 기능) | 10:31 |
10 | 10차시_구글 프로젝트 사례 3: 언어별 랭킹전략 지원하기(기계 번역 수준 관리 기능) | 8:19 |
타이터스 윈터스 , 톰 맨쉬렉 , 하이럼 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