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머신러닝', '빅데이터' 가 대세입니다. 어느 서비스든, 어느 IT 뉴스에든 머신러닝 관련 기사는 항상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죠. 하지만 직접 머신러닝 개발을 시작하려니 영 쉽지 않습니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일반 개발과는 조금 성격이 다르기 떄문에 처음부터 시작한다는 생각에 시도조차 어려워요. 하지만 여기 우리의 고민을 간단히 해결해 줄 완벽한 해설서가 있습니다! 머신러닝의 개념부터 분류, 텐서플로 시작까지 모든 내용을 한 권으로 다루는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은]
단어 우측 상단에 정확한 영문 표기가 기재되어 있어 용어 학습에 좋습니다.
또 어떤 학습, 작업에 대한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해 주어 이해가 쉽습니다.
각 장 사이사이에 "NOTE" 섹션을 삽입해 심화학습을 도와주고, 재미있는 팁들도 전해주어 책을 읽어내려가기 수월하게 도와 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NOTE" 섹션과 함께 "CAUTION" 섹션이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학습 가이드, 이해를 위한 팁을 제공하고 있어 책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추가 학습에 대한 의지(?) 를 심어 줍니다.
이렇게 특정 개념에 대한 내용을 이미지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표현해 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지로 먼저 설명하고자 하는 내용을 보여주고, 이미지 다음 부분에는 차근차근 자세히 설명된 글이 전개됩니다.
이미지로 1차적으로 내용을 훑고, 다음으로 따라오는 설명을 읽으면 내용을 완벽히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장의 끝에는 이처럼 연습 문제가 제공됩니다.
부록에 정답도 제공되니, 문제로 해당 장에서 익힌 내용을 점검하고 정확한 해답으로 한 번 더 확실히 이해한 내용을 짚고 넘어갈 수 있어요!
이렇게 개념 설명 다음에, 해당 개념을 바탕으로 작성된 코드를 적어 두었습니다.
덕분에 개념을 코드로 전개하는 법도 익힐 수 있고, 예제 코드를 통한 응용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책을 덮으며]
책의 뒷 표지에는 아주 간단히 책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 밑에는 관련 도서로 이 책과 함께 보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책들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이 책을 읽은 후 관련 도서를 구매해 읽었는데, 이 책 내용과 완전 밀접한 내용은 아니지만 연관된 내용들을 학습하게 되어 머신러닝의 개념을 조금 더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고 코드로 익힌 내용을 응용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관련 도서도 함께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하단의 예제 소스 링크에서 예제를 내려받아 직접 개발해 보고, 예제 코드를 활용하여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리뷰로 책 내용을 자세히 보여드릴 순 없었지만, 내용이 정말 자세하고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처음 머신러닝, 텐서플로를 접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입문서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머신러닝과 텐서플로에 관심은 많았지만 생소하고 방대한 개념을 접하기 어려웠던 분들, 실제로 개발에 옮길 엄두를 내지 못 했던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