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한국 독자의 아침을 바꾸다!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미라클 모닝》의 작가 할 엘로드
최악의 사고를 이겨내고 다시 써내려간 성공의 기록
우리 모두에게 역경을 극복하고 꿈꾸는 삶을 창조해낼 역량이 있다는 사실을 온몸으로 보여준 작가 할 엘로드. 그를 베스트셀러 작가의 길로 이끈 첫 번째 책 《미라클 라이프》는 끔찍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인생 앞에 다시 한 번 당당하게 서기까지의 과정을 시종일관 유쾌하게 그리고 있다.
아침을 바꾸는 여섯 개의 작은 습관을 소개한 《미라클 모닝》은 출간 일주일 만에 한국과 미국에서 모두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미라클 라이프》는 《미라클 모닝》을 넘어 인생 자체를 꿈꾸던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8가지 기적의 조건을 통해 독자들에게 ‘그럼에도 삶을 마주할 용기’를 선물한다.
우리에게는 어리석고 대단하고 기적적인 일들을 해내는 힘이 있다. 우리는 멈추지 않고 수십 킬로미터를 달리고, 맨손으로 거대한 석조 구조물을 지어내고, 아름다운 미술 작품을 창조해내며, 암 투병에서 살아남고, 시를 써내고, 불과 싸우고, 하늘에서 뛰어내리고, 서로를 위해 죽음도 불사한다. 인간은 자신의 몸을 로켓에 싣고 우주 속으로 날아간다.
그런데 왜 당신과 나는 스스로를 위해 특별한 삶을 창조해내면 안 된다는 말인가?
_프롤로그 중
지금, 당신의 인생을 당당히 마주하라!
상황의 희생자가 아니라
스스로 삶의 설계자가 되는 법
그가 처음으로 마주한 죽음은 기억도 흐릿한 여덟 살의 어느 날이었다. 선천성 왜소증을 앓던, 이제 돌이 갓 지난 사랑스러운 막내 여동생은 엄마의 필사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연약하게 이어온 생명을 하늘로 가지고 돌아갔다.
그가 마주한 두 번째 죽음은 기억조차 할 수 없는 본인의 죽음이었다. 스무 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성공을 거두었지만, 더 큰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렸고, 당연히 최고를 꿈꿨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역주행 하던 음주 운전자에 의해 그의 꿈과 육체는 말 그대로 산산조각 났다.
수많은 독자들에게 잃어버린 아침을 되찾아준 《미라클 모닝》의 작가 할 엘로드의 자전적 이야기 《미라클 라이프》는 처음으로 죽음과 마주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그는 슬픔에 중독되어 사는 쉬운 길을 배제하고, 경험을 살려 다른 사람을 돕는 데 힘을 쏟고 살아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끼며 사는 길을 선택했다.
고통의 원인을 아예 제거해버릴 방법이란 없다. 하지만 고난이 닥쳐왔을 때,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고 어떤 식으로 그것을 통제할지 결정하는 것은 우리 자신이다. 고통은 감사해야 할 대상을 찾아내는 순간 사라진다. 고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있어도 마찬가지다. 감사하는 마음은 받아들이기로 선택한 교훈에서 나올 수도 있고,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삶에 가치를 더해줄 것이라는 강한 믿음을 가지고 선택한 어떤 행동에서 나올 수도 있다.
_‘깨달음은 고통스럽고, 때로는 무례하다’ 중
그가 겪은 사고는, 그의 말에 따르면, 삶에서 일어난 여러 힘든 사건 중 하나에 불과할 뿐이다. 우리 역시 나름의 몫을 견뎌내며 살고 있다. 감당하기 벅차고 불공평해 보이던 고난의 순간이 부지기수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여기 살아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당신은 어떤 모습의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가?
지금이 바로 꿈꾸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행동을 시작할 최고의 순간이다!
저자는 두 번째 죽음을 경험하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을 때, 스스로에 대한 의문을 품었다. 정말로 일어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고, 지금까지 성취한 모든 것들을 의심했다. 그러던 중 막내 여동생의 죽음 앞에서 부모님이 솔선해 보여주었던 삶의 태도와 일과 인생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밑도 끝도 없이 도전했던 과거의 기억을 되살렸다. 일단 결심할 것. 그러자 방법이 스스로 모습을 드러냈다.
우리는 하루하루 상황이 더 나아질 테고, 그만큼 우리도 더 발전하리라는 확고한 믿음으로 이 자리에 서 있다. 그리고 매일매일 우리는 같은 싸움을 한다. 충만해지고, 더 나은 인간이 되고, 옳다고 믿는 일을 하기 위한 싸움, 즉 인간의 싸움을 한다. 그리고 나는 그 싸움이 절대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당신에게 말해주는 첫 번째 사람이 될 것이다.
_‘오늘이 바로 인생이다’ 중
우리 삶의 하루하루는 정말 중요하다. 매 순간순간의 과정이 우리가 자기 자신을 위해 창조해가는 삶이 어떤 모습이 될지 결정하기 때문이다. 꿈꾸는 삶을 창조해가는 동안 진심으로 주어진 삶을 사랑하기 위해서, 우리는 매일 그 과정을 겪어가야 한다.
인생에는 타임아웃도, 잠시 멈춤 버튼 같은 것도 없다. 오늘이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꿈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실현하고자 한결같이 노력하는 일상이 뒷받침되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표와 꿈은 그저 환상에 불과할 뿐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확고한 믿음+비범한 노력=기적
인생에서 가장 어렵고 보상이 큰 여행은
처음 한 걸음에서부터 시작한다
저자는 마이클 조던에 관한 이야기로 자신의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마이클 조던과 다른 선수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더 나아가, 마이클 조던과 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최고의 기량으로 인생이라는 경기를 치르는 사람들, 즉 챔피언이라 불리는 사람들과 자신이 평범하다는 환상에 사로잡혀 살아가는 나머지 사람들의 차이에 대해 그는 명쾌하게 결론을 내렸다. 바로 ‘생각’이다.
저자는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하나의 생각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평범한 사람들은 두려움과 의심이 가득 찬 생각으로 삶을 살아가지만, 챔피언은 다른 차원에서 생각한다. 챔피언처럼 생각할 것이라고 결심했기 때문에 마이클 조던은 매 순간 공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했다. 그리고 이 결심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결심이다. 두려움, 의심, 불안, 그 중 어떤 것도 진짜가 아니다. 저자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다는 사고의 틀을 깨고 나오라고 간절하게 요청한다.
끔찍한 사고에도 불구하고 시종일관 유쾌한 그의 인생을 읽는 것만으로도 시작하겠다는 동기로 충만해질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이 선물하는 더 큰 기적은 따로 있다. 바로 우리에게는 삶을 기적으로 만드는 능력이 있다는 증명이다. 저자가 보여준 의지와 이기는 전략의 사례로 가득한 이 감동적인 책은 자신의 삶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해줄 것이다.
서문
프롤로그 그럼에도 삶과 마주하다
1장 깨달음은 고통스럽고, 때로는 무례하다
2장 인생은 덧셈의 방정식이다
3장 삶의 리듬은 계속된다
4장 기회의 절대적인 양
5장 시작부터 실패를 맛보다
6장 챔피언이 되다
7장 그날 밤
8장 최악의 사고를 목격하다
9장 내 힘으로는 바꿀 수 없는 일
10장 아동병원의 다 큰 아이
11장 기적의 공식
12장 두 번째 도전
13장 다시 정상으로
14장 행복은 우리의 선택이다
15장 명예의 전당에 오르다
16장 오늘이 바로 인생이다
에필로그 챔피언의 신념
부록 기적의 8가지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