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 148 | (5.2.1 (2)번 내용 전체 변경) 질문자 : brightsky
<문의> 5.2 클래스 블루프린트로 간단한 게임 만들기 1. shape_widecapsule 을 뷰토프에 드래그앤드롭하고, 블루프린트를 생성하면 책에 나와 있는데로, 컴포넌트에 shape_WideCapsule 항목이 없고, StaticMeshComponet(상속됨)만있습니다. 그 다음 순서대로 블루프린트 노드를 찍어봐도, 게임플레이상에서 변화가 없습니다.
<답변> 4.7버전에서는 블루프린트 클래스에 컴포넌트를 좀더 자유롭게 추가할수 있게 된것 같습니다. 5.2.1의 (2)번을 다음과 같이 수행하면 됩니다.
1.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하여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하고 부모 클래스를 Actor로 하고. 이름을 HelloBlueprint 로 합니다. 2. 새로 생성된 HelloBlueprint를 더블클릭하여 에디터를 엽니다. 3. 에디터의 컴포넌트 탭에 Shapes 폴더의 Shape_WideCapsule을 드래그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후는 똑같이 진행하면됩니다.
참고하실 수 있게 그림을 첨부해두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2015-06-01 | 1 |